인사말

녹음이 무성한 성하의 계절을 맞이하여 조합원님 여러분 그 동안 안녕하셨습니까?

벌써 금년도 상반기가 지나가고 하반기 8월이 시작되는 걸 보니 세월이 화살과 같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지난 3월 11일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는 조합원님들의 뜨거운 성원과 사랑에 힘입어 다시 중책을 맡게 되었으나, 찾아뵈고 감사의 인사도 제대로 드리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임기동안 고품질 축산물 생산으로 조합원 소득증대와 축산물 판로확대, 조합경영의 건실화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자성(自省)의 기회로 삼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금년도 상반기에는 극심한 가뭄과 메르스 발생 그리고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우리 조합원님들이 매우 힘든 시간이었지만 이제 강바닥을 드러내 보이던 가뭄도 어느 정도 해갈이 되고 메르스도 종식이 되었으며, 축산물 가격도 많이 상승되고 희망축산을 위해 정진 할 때입니다. 육량과 육질면에서 자질이 나쁜 소는 과감히 도태하고 유전능력이 우수한 암소는 누진번식을 계속하여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통한 소득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최근 조합의 경영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신용사업은 저금리 정책에 따라 예대마진이 줄어들고 경제사업은 소 사육두수 감소에 따라 위축될 수 있는 여건이지만 사업추진에 매진하여 사업목표를 기필코 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조합원 여러분과 주위 친지분들에게 우리조합 사업이용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교육지원사업을 강화하고 대도시 축산물 판매 전진기지를 구축하여 조합원님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도록 전 임․직원과 조합원이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 조합은 창립 57년 이래 눈부신 발전을 해왔습니다.
무엇보다 조합원님들의 조합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임기동안 조합원 실익증진을 조합경영 방침으로 삼고 조합원님께서는 축산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가내 평안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15. 8.


영주축산업협동조합장